본문 바로가기

서울 비 오는 날 데이트 코스 감성 넘치는 이색 카페 BEST 4

백설공주 2025. 4. 29.

비 오는 날, 왠지 모르게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어지더라고요. 밖은 꿉꿉하고 우산 들고 다니기 귀찮지만, 실내에서 감성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카페를 찾아 다녀보니 정말 좋은 곳들이 많았어요.

 

오늘은 제가 직접 방문해본, 비 오는 날 데이트하기 정말 좋았던 서울의 이색 카페 네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로맨틱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보세요!

 

1. 북한산을 품은 감성 카페, 카페 산아래

카페산아래카페산아래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56 (우이동)
운영시간: 평일 11:00-20:00 / 주말 11:00-22:00

 

우이동에 있는 카페 산아래는 북한산 자락 바로 아래 위치해서 정말 공기부터 다르더라고요. 비 오는 날이면 특히나 계곡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가 실내까지 들려서, 마치 산속 별장에 온 느낌이었어요.

 

테라스는 물론이고, 실내 공간도 세 가지 테마로 나뉘어 있는데요. 저희는 따뜻한 우드 톤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을 골라 앉았어요. 유리창 너머로 뿌연 빗줄기와 초록빛 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니, 저절로 힐링되더라고요.

 

여기 시그니처 메뉴인 브라운치즈 크로플은 정말 신의 한 수였어요.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고, 따뜻한 아인슈페너랑도 환상적으로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조용히 책 읽거나 대화하기 좋은 분위기라 비 오는 날 데이트하기 완벽했어요. 자연 속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강남에서 꼭 가봐야 할 디저트 카페 BEST4ㅣ인생샷 + 맛 모두 잡은 곳

요즘처럼 날씨 좋은 날, 달콤한 디저트 한 입과 감성 넘치는 카페 분위기를 동시에 즐기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특히 강남에는 워낙 다양한 디저트 맛집이 있어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 되더

100sui0zu.tistory.com

 

2. 색다른 감성 충전, 하우에버 연남

하우에버연남하우에버연남

주소: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45-6 (연남동)
운영시간: 13:00-22:00

 

홍대와 연남동 사이에 숨어 있는 하우에버 연남은 정말 특별했어요. 건물 층마다 페인트 컬러가 다르게 칠해져 있어서, 층마다 기분이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특히 비 오는 날에는 흐릿한 햇살과 형형색색 벽면이 어우러져, 감성이 200% 충전되는 느낌! 저희는 가장 인기 많은 레인보우 카스텔라를 주문했는데, 폭신폭신한 식감에 은은한 단맛이 기분까지 달콤하게 해주더라고요.

 

인테리어가 워낙 감각적이라, 데이트하면서 자연스럽게 인생샷도 많이 건질 수 있었어요. 색다른 공간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분들께 딱입니다.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홍대 방탈출 추천 BEST 4, 몰입감 터지는 실내 데이트 코스!

요즘 주말마다 뭐 할까 고민하던 저에게 방탈출은 진짜 신세계였어요. 평소에도 추리 소설이나 미스터리 영화 좋아해서 그런지,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가는 재미가 너무 쏠쏠하더라고요. 특히

100sui0zu.tistory.com

 

3. 서울 전망과 빗소리, 더숲 초소책방

더숲초소책방더숲초소책방

주소: 서울 종로구 인왕산로 172 (옥인동)
운영시간: 08:00-22:00

 

비 오는 날이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더숲 초소책방이었어요. 인왕산 중턱에 자리한 이곳은, 옛 경찰 초소를 리모델링한 공간이라 독특한 분위기가 느껴지더라고요.

 

유리창 너머로 남산타워와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비 오는 날은 그 풍경이 더 로맨틱해져요. 저희는 커피 한 잔 시켜놓고, 빗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대화도 나누고, 책도 읽었어요.

 

카페 내부가 아늑하고, 곳곳에 숨겨진 옛 흔적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감성 충만한 비 오는 날 데이트 장소를 찾는다면 더숲 초소책방 강추해요!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4월 국내 봄 여행지 추천 BEST 4 (+ 순천 부산 울산 경북)

이제 슬슬 겨울이 물러가고, 봄이 성큼 다가오는 4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봄을 가장 좋아하는 계절로 꼽는데요. 이유는 단 하나, 봄 여행은 어디를 가도 너무 예쁘기 때문이에요

100sui0zu.tistory.com

 

4. 음악과 함께하는 낭만, 언플러그드 홍대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3길 26 (서교동)
운영시간: 화 13:00-24:00 / 토 11:00 OPEN

 

언플러그드 홍대는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카페였어요. 낡은 나무 바닥과 오래된 피아노, 그리고 벽 가득 채운 LP판 덕분에,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낮에는 조용히 음악 들으며 커피 한 잔 하기 딱 좋고, 밤에는 지하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인디 라이브 공연을 볼 수 있어요. 저희는 우연히 방문했는데, 운 좋게 공연까지 볼 수 있었답니다!

 

커피는 바닐라라떼가 정말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강아지들도 간혹 볼 수 있어서, 동물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더더욱 좋아할 곳이에요.

 

비 오는 날 레트로한 감성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국내 철새도래지 TOP 5, 자연이 선사하는 경이로운 겨울 장관!

철새들이 계절에 따라 이동하며 만들어내는 모습 보신 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제가 천수만을 방문했을 때 해 질 무렵 가창오리의 군무를 처음 보았습니다.수만 마리의 오리가 하늘을 가득 채우

100sui0zu.tistory.com

 

마무리하며

오늘 소개한 네 곳은 모두 비 오는 날의 촉촉한 감성과 너무 잘 어울리는 서울 이색 카페들이에요. 어디를 가도 후회 없을 만큼 각기 다른 매력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요즘같이 긴 장마가 예고된 시기에는, 야외 데이트 대신 이런 감성 카페 투어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비 오는 날에도 즐겁고 특별한 데이트, 꼭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