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 바다 여행 추천|충남 당진 포구 여행 코스 BEST 5

백설공주 2025. 4. 4.
 

매번 주말이 되면 "이번엔 어디 가지?" 하고 고민만 하다가 시간이 훌쩍 지나가곤 했는데요.

 

그러다 이번엔 조금 다르게, 차를 몰고 서울 근교 힐링 여행을 다녀왔어요. 목적지는 바로 충청남도 당진. 서울에서 1시간 반~2시간 정도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라 부담 없이 다녀오기 정말 좋은 곳이더라고요.

제가 다녀온 당진 여행 코스는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바다 풍경과 힐링 포인트를 만날 수 있는 알짜 코스였어요. 오늘은 직접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당진의 숨은 매력을 소개해드릴게요.

 

📍 주소 :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4

당진 여행의 첫 코스는 한진포구였어요. 이곳은 백제시대 때부터 중국 사신들이 드나들던 나루터였다고 하더라고요. 역사적인 이야기까지 곁들여지니 장소가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현재는 조용한 어촌 마을 분위기로 변했지만, 바다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전망대가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저는 오전에 갔는데, 살랑이는 바닷바람과 함께 걷다 보니 마음까지 편안해지더라고요. 이곳은 1월 해돋이 축제, 3월 풍어제, 5월 갯벌 체험 등 계절마다 색다른 재미가 있다고 하니, 계절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또 방문해보고 싶었어요.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국내 철새도래지 TOP 5, 자연이 선사하는 경이로운 겨울 장관!

철새들이 계절에 따라 이동하며 만들어내는 모습 보신 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제가 천수만을 방문했을 때 해 질 무렵 가창오리의 군무를 처음 보았습니다.수만 마리의 오리가 하늘을 가득 채우

100sui0zu.tistory.com

 

목차


    2. 낙조 명소로 손꼽히는 – 안섬포구

    안섬포구안섬포구안섬포구

    📍 주소 : 충남 당진시 송악읍 고대리 166-49



    다음은 안섬포구였어요. 여기는 서해 낙조 명소로 유명해서 일부러 오후 늦게 맞춰 방문했어요. 그런데 와... 붉게 물든 하늘이 바다 위로 쏟아지듯 퍼지는데, 그 풍경이 아직도 눈앞에 생생해요. 사진으로는 절대 담을 수 없는 그 순간의 공기와 분위기, 꼭 느껴보셨으면 해요.

    이곳은 해산물 직거래 시장도 활성화되어 있어서, 낙조 구경 후에는 갓 잡은 해산물로 저녁을 해결했답니다. 바지락, 멍게, 회까지 아주 푸짐하게요! 캠핑이나 차박 명소로도 인기라는데, 다음엔 차박 장비 챙겨서 하루 묵고 싶더라고요.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충남 여행, 어디 갈까? 충남 당일치기부터 1박 2일까지 맞춤 코스 추천

    충청남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건 ‘과연 어디를 가야 알차게 즐길 수 있을까?’였습니다. 워낙 볼거리도 많고 지역별로 특색이 달라서 당진, 서산, 부여를 하루에 다 돌기엔 무리

    100sui0zu.tistory.com

     

    목차


      3. 드라이브 마니아라면 필수 – 석문방조제

      석문방조제석문방조제

      📍 위치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일원

      제가 가장 기대했던 건 바로 석문방조제 드라이브였어요. 차를 타고 10km 넘게 이어진 방조제를 달리는데, 좌우로는 끝없이 펼쳐진 서해 바다가 시야를 가득 채워요. 중간중간 차 세우고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도 있어서 인생샷도 많이 건졌답니다.

      특히 신호등이나 과속 방지턱이 없는 구조라서 운전이 너무 편했고, 차량도 적어서 마음껏 힐링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었어요. 창문 열고 음악 틀고, 바람 맞으며 달리는 그 기분… 정말 서울에선 느낄 수 없는 자유였어요.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등산 초보도 갈수 있는 겨울 설산 명소 TOP4 (+ 덕유산 무등산 설악산 소백산 겨울 여행 추천)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은 등산의 매력은 가을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놀랍게도 찐 등산러들이 얘기하는 매력은 바로 겨울 설산을 등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날씨도 춥고 "산이라면 어렵고 힘들

      100sui0zu.tistory.com

       

      목차


        4. 자연이 만든 작품 – 장고항

        장고항장고항

        📍 주소 :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장고항은 어촌 마을 특유의 정겨움이 살아있는 곳이었어요. 해안 데크길이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딱 좋고, 노적봉과 촛대바위, 용천굴 같은 자연 조각품 같은 바위들이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줘요.

        특히 일출 사진 명소로 유명한 노적봉은 해 뜨는 시간에 가면 정말 감동적인 장면을 만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4월엔 실치축제도 열리니, 제철 별미도 즐겨보세요. 저는 바다바람 맞으며 걷다가 우연히 들른 작은 식당에서 먹은 실치무침이 아직도 잊히지 않아요.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여수 가면 꼭 먹어야 할 남도 음식 BEST 4! 현지인은 뭘 먹을까?

        전라도 여행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남도 음식이잖아요? 저는 여수에 다녀온 후로 지금까지도 여수 음식 생각이 절로 날 정도로 그 손맛이 잊히질 않아요. 여수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께,

        100sui0zu.tistory.com

         

        목차


          5.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 왜목마을

          왜목마을왜목마을

          📍 주소 : 충남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 844-26

          왜목마을은 진짜 너무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서해에서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유일한 지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예요. 저는 새벽 일찍 도착해서 조용히 해돋이를 바라봤는데, 동쪽 하늘에 서서히 떠오르는 해가 바다 수면 위를 붉게 물들이는 장면에 정말 숨이 멎는 줄 알았어요.

          해 지는 시간도 멋졌고요, 밤엔 항구 불빛과 별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걷기 좋은 해안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커플이나 가족 여행지로도 강력 추천드려요. 근처에 해산물 맛집도 많아서 먹는 재미도 풍부하답니다.

           

           

          ↑ 위 버튼을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제주 현지인 추천 맛집 TOP4! 제주 토박이가 인정한 진짜 맛집 리스트

          제주 여행을 갈 때마다 고민이 되는 게 하나 있어요. 바로 제주 맛집 찾기인데요. 인터넷이나 SNS에는 워낙 다양한 정보가 넘쳐나지만, 막상 가보면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도 종종 있잖아요. 그래

          100sui0zu.tistory.com

           

          목차


            마무리

            저는 당진을 다녀오고 나서 “왜 이제야 갔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서울에서 가깝지만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바다와 함께하는 여유로움, 현지인들과의 따뜻한 소통, 맛있는 해산물까지 정말 만족도 높은 여행이었거든요.

            짧은 하루나 1박 2일 여행으로 딱 좋은 곳, 서울 근교 바다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이번 주말엔 당진으로 떠나보세요. 진짜 힐링이 뭔지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