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에 빨간 점,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는 이것 때문입니다.

백설공주 2024. 1. 4.

평소에는 없었던 빨간 점이 어느 날부터 눈에 띄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어디 아픈 건 아닌지 걱정도 되고, 미용상으로 보기가 안 좋은데 이 빨간 점은 언제, 왜 생겨났을까요?

 

오늘은 여러분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본인의 증상을 확인하시고 알맞은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

 

✅ 목차

  •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

 

1. 노화

가장 일반적인 이유로 생겨나는 이유가 노화입니다. 특히 중년기가 지나면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게 됩니다. 한번 생긴 붉은 반점은 자극, 마찰, 자외선 등의 이유로 커지거나 번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하얀 사람일수록 붉은 반점이 더 잘생긴다고 하네요.

 

붉은 반점의 경우엔 피부 밑 모세혈관이 늘어나 생기는데 가려움과 같은 일상적인 불편함은 없습니다만, 미용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레이저 시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피부에 다양한 트러블 반응이 나타납니다. 이때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길 수가 있고 이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취미 활동을 통해 자연스레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알레르기성 자반증

알레르기성 자반증은 성인보다는 어린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특히 팔, 허벅지, 엉덩이와 같은 곳에 발진현상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알레르기성 자반증은 시간이 지나 자연스레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재발할 수 있으니 평소 면역력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자반증이 심해질 경우 다른 피부병으로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심한 경우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4. 모세혈관

뜨거운 물에 몸을 지지는 것을 좋아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외부 자극이 생긴다면 실핏줄이 터져서 일시적으로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큰 흉터의 경우엔 피부과 치료를 동반해야 합니다.

 

5. 두드러기

두드러기는 바이러스, 자외선, 온도, 세균 등 다양한 이유로 생길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피부의 가려움증을 동반하며 실제로 피부 위로 만져지는 오돌토돌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경우에도 피부과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대상포진 원인,증상과 대상 포진에 좋은 음식 10가지

대상포진은 신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발병하는 것으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입니다. 대상포진의 통증은 산통과 맞먹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일상생활에

100sui0zu.tistory.com

피부ㅣ대상포진에 대한 내용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