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과 건강 정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시켜먹는 배달음식 BEST 5

by 백설공주 2022. 1. 14.
728x90

최근 배달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집 치킨 분식에 이어 요새는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커피 한잔까지도 배달이 될 만큼 배달 가능한 음식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가장 많이 시켜먹는 배달음식 BEST 5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시켜먹는 배달음식 BEST 5!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 메뉴 BEST 5
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 메뉴 BEST 5

가장 많이 시켜먹는 배달음식 BEST 5

(순서에 상관없이 나열하였습니다.)

 

1. 족발 보쌈

족발 보쌈
족발 보쌈

 

족발과 보쌈은 떼려야 뗄 수 없는 환상의 콤비. 남녀노소 많은 사랑을 받는 배달 메뉴입니다. 여럿이서 시킬 땐 족발파와 보쌈파가 나뉘어 다툴 만큼 취향 차이를 알아볼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한 족발과 보쌈.

 

한 커뮤니티 조사에 따르면 족발과 보쌈의 메뉴 선호도 조사를 했는데 족발이 우위를 점했다고 합니다.

 

족발과 보쌈은 특유의 고기 맛으로 양이 풍성하고 다양한 반찬과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 저녁이나 야식으로 술 한잔 곁들이기 좋은 야식 배달의 대표 메뉴죠.

 

족발에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건강에 좋고 보쌈은 채소쌈과 먹기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2. 피자

피자
피자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배달 음식 피자는 다양한 토핑을 올려먹어 기호에 맞게 구성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메뉴입니다.

 

예전엔 치킨에 비해 피자가 비싼 편이어서 배달 주문이 저조했으나, 최근 1인 가구를 위한 1인 피자도 나오는 추세여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배달의 대표 메뉴가 되었습니다.

 

어릴 적엔 피자를 먹을지 치킨을 먹을지 고민을 많이 했었지 않나요? 요새는 피자와 치킨을 같이 파는 세트도 많아 메뉴 선택에 고민이 줄어들었습니다.

 

피자의 고소한 치즈는 식욕을 돋워주고 먹고 남은 피자는 냉장고에 두었다가 나중에 데워먹어도 맛에 손색이 없는 효율성 있는 배달메뉴이기도 합니다.

 

 

3. 짜장면

짜장면
짜장면

역시 배달 음식 하면 빠질 수 없는 메뉴 짜장면! 지금은 많은 음식이 배달되지만 예전엔 중식 말고 배달되는 음식이 없었습니다.

 

'배달 음식의 수준을 보려면 그 근처의 중국집을 배달시켜 먹어보아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배달음식의 근본인 짜장면.

 

짜장면은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대단한데, 치킨과 더불어 한국 배달음식의 양대산맥이자 중식점에서 제일 선호도가 높은 음식입니다.

 

최근에는 짜장면만 먹고 싶지는 않고, 2그릇을 시키자니 부담이 될 경우를 위해 다른 메뉴를 함께 끼워 넣은 볶짜면, 볶짬면 등 같은 메뉴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삿날, 졸업식, 당구장에서 시켜먹는 짜장면은 근본 그 자체입니다.

 

 

4. 분식 한식

떡볶이
떡볶이

한국인이라면 한식의 인기가 제일 높은 게 당연하지 않을까 싶지만 특히나 분식 떡볶이의 인기가 많아서 가장 많이 시켜먹는 배달 음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떡볶이는 매장마다의 특유의 소스들과 레시피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매운맛을 즐기고 싶을 땐 엽 X떡볶이, 요새 유행하는 로제 떡볶이, 시장에 파는 떡볶이, 동네 분식점 떡볶이 등 취향에 따라먹기 좋은 분식은 매장마다 다른 맛을 먹어보는 재미까지 있는 음식입니다.

 

어렸을 때는 학교 앞 500원의 떡볶이에 비해 지금은 가격이 많이 치솟아 때론 이질감이 들지만 아직까지 남녀 누구에게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서민의 대표 음식입니다.

 

 

5. 치킨

치킨
치킨

모두가 예상한 가장 많이 배달하는 음식 독보적 1위인 치킨입니다. 치킨은 모두에게 사랑받는 음식으로 맛이 보장되어있고 다양한 종류가 있어 부담 없이 배달을 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혼자 먹기에도, 여럿이서 먹기에도 편한 치킨은 식어서 다음날에 데워먹어도 맛있습니다. 한국인의 치킨 소비량은 연간 무려 8억 마리에 달 할 정도로 한국인의 치킨 소비량은 엄청납니다.

 

한 설문에 따르면 20대 10명 중에 4명은 스트레스받는 날엔 치킨을 시켜먹는다는 조사 결과도 있는데요. 최근엔 '치느님'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는데, '치킨이라는 음식은 신과 같은 존재로 표현될 만큼 치킨의 맛이 위대하다'는 뜻을 가질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치킨은 부위별로 조각되어 먹기도 편하고, 닭다리와 가슴살처럼 부위마다 다른 맛을 내기도 해서 좋아하는 부위를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나 치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기름진 치킨에 시원한 맥주는, 술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한국사람들의 특성에 잘 맞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배달시키는 메뉴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최근엔 배달이 되고 있지만 배달의 근본이라고 불리는 음식들이 역시나 인기가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순위에는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