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과 건강 정보

간단하고 쉬운 캠핑 요리레시피 추천 6가지

by 백설공주 2022. 1. 8.
728x90

날씨가 많이 추워져 캠핑의 분위기가 더 많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기 답답해 연인과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캠핑은 간단하면서도 쉬우면서 운치 있는 음식을 즐겨야겠죠? 오늘은 간단하고 쉬운 캠핑 요리 레시피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캠핑 요리 레시피 추천 

1. 바지락 술찜

바지락술찜
바지락술찜

 

바지락 술찜은 제가 자주 해 먹는 빠르고 간단한 캠핑요리 1순위입니다. 만드는데 5분 정도 걸리며 캠핑의 특성상 번잡하고 도구가 많이 사용되거나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것들은 하기가 힘든데 재료 또한 간단합니다. 끓여 가며 바지락을 하나씩 건져먹는 맛이 있고, 실패할 가능성도 적은 바지락 술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드는 시간 : 5분
  • 재료 : 바지락, 마늘, 버터, 소금,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1. 마늘을 슬라이스로 썰어 버터를 넣고 볶아줍니다.
  2. 마늘이 어느 정도 볶아지면 바지락을 넣고 소주를 넣어 잡내를 날려줍니다.(바지락은 해감된 것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3. 바지락 자체에서 국물이 나오는데 너무 짜다 싶으면 물을 조금 넣어주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줍니다
  4.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를 넣어 완성합니다.

 


2. 닭꼬치

닭꼬치
닭꼬치

 

닭꼬치는 캠핑에 가서 고기를 구워 먹고 난 후 잠열에 만들기 좋은 음식입니다. 닭꼬치도 만드는 시간 5분밖에 안 걸리는 음식으로 캠핑장에서 고기만 구워 먹지 말고 닭꼬치를 구워서 분위기를 살려보는 건 어떨까요?

 

  • 만드는 시간 : 5분
  • 재료 : 꼬챙이, 닭다리살, 대파, 마늘, 올리브유 꼬치에 꽂을 다양한 야채, (그 외 양념 꼬치를 원하면 양념소스 만드는 법은 밑에 적어두었습니다.)

 

  1. 닭다리살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 잡내가 나지 않게 소주를 조금 넣어 비벼서 재워줍니다.
  3. 그동안 채소를 한입 크기로 손질합니다.
  4. 닭다리살을 씻고 물기를 닦아준 후 한입 크기로 손질합니다.
  5. 닭다리살-야채-닭다리살-야채 순으로 꼬챙이에 꽂아줍니다.
  6. 허브 솔트를 뿌려주어 간을 맞춘 후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
  7. 바비큐 한 뒤 남은 잠열에 올려 앞 뒤로 약한 불로 서서히 구워줍니다.

 

양념소스 만드는 법 : 고추장 1, 다진 마늘 2ts, 물엿 4, 간장 0.5ts

 

양념소스는 미리 만들어 가져 가시는 것을 추천!


3. 어묵탕

어묵탕
어묵탕

 

캠핑에 제일 중요한 따끈따끈한 국물요리가 필요하겠죠? 재탕으로 계속 끓이면서 먹을 수도 있고 만들기도 어렵지 않은 어묵탕, 이거 하나면 겨울 캠핑은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 만드는 시간 : 10분
  • 재료 : 무, 파, 어묵, 간 마늘, 튀김 가락국수 1개 or 어묵탕용 가루 or 간장, 청양고추, 표고버섯 그 외 야채들

 

  1. 각종 야채들을 썰고 어묵도 썰어 재료를 준비합니다.
  2. 물에다가 무를 넣고 튀김 가락국수 수프 or 어묵탕용 가루 or 없다면 국간장을 3스푼 넣습니다.
  3. 무가 말랑말랑 해질 때까지 끓이다가 어묵을 넣습니다.
  4.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고 각종 야채들을 마지막에 다 넣습니다.(샤부샤부처럼 야채들을 한 번에 안 넣고 끓이면서 넣어먹어도 됩니다.)
  5.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와 고춧가루를 넣습니다.

 

팁 : 어묵탕을 다 먹어 갈 정도에 라면사리나, 가락국수 사리를 넣어 먹으면 가락국수로 변신되는 마법! (그래서 저는 튀김 가락국수로 수프도 쓰고 면도 끓여먹습니다.)


4. 김치찌개

김치찌개
김치찌개

김치찌개 또한 고기를 구워 먹고 남은 재료로 만들어먹을 수 있으며 간단하면서도 쉬운 캠핑요리 중 하나입니다. 1차로 고기를 구워 먹고 남은 고기를 가지고 김치도 넣고, 각종 야채도 넣어 보글보글 끓인 김치찌개는 자칫 물리고 느끼할 수 있는 메뉴들의 틀을 깨 주는 2차 메뉴로 제격인 안주이자 찌개입니다.

 

  • 만드는 시간 : 15분
  • 재료 : 남은 돼지고기, 김치 반포기, 남은 야채, 양념장 (양념장 레시피는 밑에)

 

  1. 먹고 남은 돼지고기들을 찌개에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합니다.
  2. 물 1L가량 넣고 김치 반포기, 돼지고기와 양념장을 넣고 30분 정도 끓여줍니다.(오래 끓일수록 맛있어요)
  3.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남은 야채들을 넣는다.

 

양념장 :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0.5 스푼, 소주 2스푼, 소금 0.5스푼

*양념장은 캠핑을 가기 전 미리 만들어서 가져가면 편리합니다.


5. 카레치킨

카레치킨
카레치킨

 

남들이 먹는 평범한 메뉴는 싫고, 새로운 음식으로 지인이나 연인에게 색다른 모습을 보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카레치킨을 추천드립니다. 카레치킨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캠핑에서 만들어 먹기 쉬운 메뉴면서도 고급진 메뉴입니다. 막상 배우고 보면 많은 스킬이 들어가지도 않지만, 만들어주는 순간 사람들에게 환호를 받을 수 있는 인 싸 메뉴죠.

 

  • 만드는 시간 : 30분
  • 재료 : 닭고기 (부위별 상관없음), 카레가루, 후추, 소금, 올리브유, 포일

 

  1. 닭고기를 먹기 편하게 손질합니다.(한 마리를 통째로 만 들 경 우 중간중간 칼집을 반드시 내주셔야 합니다.)
  2. 칼집을 낸 닭 위에 후추와 소금을 적당히 뿌려줍니다.
  3. 올리브유를 조금 뿌려 닭을 마사지해주고, 그 위에 카레가루를 뿌려 골고루 손으로 묻혀줍니다.
  4. 닭을 포일에 2겹에서 3겹 정도 감싸서 약해진 모닥불 위에 올립니다.
  5. 중간중간 잘 익는지 돌려주어야 하며 앞뒤로 30분 정도 익혔다면 꺼내서 익었는지 확인을 해주고 안 익었다면 추가로 더 익혀줍니다. 

 


6. 짬뽕 라면

짬뽕라면
짬뽕라면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인 라면이겠죠? 라면도 그냥 라면을 끓여먹으면 하수입니다. 이번에는 해장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짬뽕 라면을 끓여보는 건 어떠세요? 불맛의 짬뽕 라면은 추운 겨울날 캠핑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음식입니다.

 

  • 만드는 시간 : 10분
  • 재료 : 돼지고기 부위 중 기름 있는 부위 남은 것, 라면, 대파, 고춧가루, 후추, 식용유, 간장, 양파, 추가로 넣고 싶은 야채

 

  1. 각종 야채들을 먹기 좋게 손질합니다.
  2. 식용유를 웍에 두른 후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양파, 파를 넣고 볶습니다.
  3. 양파의 색이 누렇게 될 때까지 중불로 볶다가 기름이 끓고 있는 위치에 간장을 한 스푼에서 두 스푼 넣습니다.
  4. 간장이 끓으면 볶고 있는 재료에 간장을 입힙니다.
  5. 그 후 불을 줄인 뒤 고춧가루를 3스푼에서 4스푼을 넣고 1분 정도 볶은 후 물을 넣습니다.(1인분에 600ml 기준이지만 잘 모르겠으면 조금 넣고 맛을 보고 물을 마지막에 추가로 넣으세요.)
  6. 만든 국물에 라면을 넣고 수프를 넣고 끓입니다.
  7. 남은 야채를 마지막에 넣고 후춧가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쉬운 캠핑요리 레시피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기준에 캠핑의 특성상 많은 재료를 가지고 가기 힘들고 번잡하니 최대한 쉬운 메뉴이지만 음식의 퀄리티가 높은 음식이고, 캠핑의 재료를 써서 남은 것들을 활용할 수 있는 음식으로 선정했습니다. 평소 요리를 못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놀러 갈 때 한 번쯤 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