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과 건강 정보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 추천 7가지 알아보아요!

by 백설공주 2022. 2. 6.
728x90

아침 식사는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원동력을 채워주는 중요한 절차이기도 합니다. 아침 식사를 해야 하루를 에너지 있게 보낼 수 있겠죠. 그만큼 아침식사는 하루의 포문을 여는데 매우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오늘은 아침을 거르는 사람을 위해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 추천 7가지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침밥
아침밥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 7가지


1. 간장 계란밥

계란
계란

 

간장계란밥은 아주 간편한 아침밥 메뉴로 제격입니다. 잘 된 밥 위에 계란 프라이 하나를 올리고 거기에 참기름과 간장을 살짝 넣어 비벼주면 맛있는 간장 계란밥이 완성!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지만 저는 아침뿐만 아니라 입맛이 없을 때는 간장 계란밥을 해먹기도 하는데요.

기호에 맞게 간장이 아닌 고추장을 넣어도 되고, 참기름이 아니라 들기름, 혹은 버터를 넣어 버터 밥으로 만들어서 드셔도 너무나 맛있는 음식입니다.

 

  • 재료 : 밥,간장,참기름,계란
    •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서 밥 위에 올립니다.
    • 참기름 한 스푼과 간장 한 스푼을 넣고 비벼줍니다.(참기름 대신 버터, 간장 대신 고추장 사용 가능)
    • 여유가 되면 참깨를 솔솔 뿌려 고소함을 올려줍니다.

 

 

2. 시리얼

시리얼
시리얼

 

시리얼을 그릇에 담고 대충 우유를 부어 쉽게 만들어버리는 음식 시리얼입니다.

한국에서는 주식이 밥이지만, 서양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흔히 시리얼을 많이 먹습니다.

시리얼은 가격은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서 한번 사두고서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그릇을 하나만 사용한다는 장점에 설거지할 것이 줄어드는 장점도 있습니다.

 

시리얼은 기호에 따라 다양한 맛의 종류가 있으니 골라먹는 재미 또한 있겠네요.

시리얼은 아침메뉴 외에 다이어트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점심식사 메뉴 대용으로 휴대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토마토 계란 볶음

토마토-계란
토마토-계란

 

이름에서 풍겨져 나오는 영양소의 밸런스를 다 잡은 음식인 토마토 계란 볶음입니다.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다 알고 있죠?

토마토의 영양소는 계란의 단백질과 궁합이 아주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토마토 계란 볶음을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소량의 베이컨을 같이 볶는 방법도 있고 혹은 빵에 토마토 계란 볶음을 올려서 토스트처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 재료 : 토마토, 계란
    • 기름을 살짝 두르고 토마토를 볶아줍니다.
    • 토마토를 볶다가 계란을 넣고 스크램블로 같이 볶아줍니다.

 

 

4. 과일

과일
과일

 

이것들 마저도 해 먹는 것이 귀찮다면 과일은 어떠신가요?

아침 과일 중 특히 사과는 식이섬유가 높아 배변활동에 효과적으로 아침에 배변활동의 불편을 줄여줍니다. 또한 보통 과일에는 많은 비타민과 수분이 있어 자연스레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과일은 천연 건강식품으로 당분이 높아 다이어트할 때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적당한 과일 섭취는 하루아침의 활력을 불어 줄 것입니다.

 

 

5. 수프 혹은 죽

수프
수프

 

아침을 먹는다는 것이 속이 답답해져서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소화에 좋은 수프나 죽을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로 추천드립니다.

요새 수프는 머그컵에 수프와 뜨거운 물만 부어주는 것으로 조리가 완성이 되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죽은 편의점에서도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아침에 데워서 드신다면 빠르면서 간편하게 속을 채울 수 있는 음식입니다.

 


6. 떡

떡

 

최근에 크게 인기를 끌기 시작하는 간단한 아침메뉴로, 떡은 냉동실에 보관해 둔 후 전날 미리 해동을 위해 꺼내 두고 다음날 아침에 해동된 떡을 즐길 수 있는 초 간단한 아침식사메뉴입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냉동을 시켜놔서 보관 자체가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자리에 앉아서 먹을 필요 없이 출근길에 이동하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떡은 가래떡, 시루떡, 인절미 등 다양한 종류의 떡이 있으니 취향껏 구매해서 아침대용으로 드셔 보길 바랍니다!

 


7. 요구르트

요구르트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먹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아침메뉴입니다. 요구르트 위에 남은 과일 몇 개만 올려주어도 훌륭한 요리가 될 수 있고, 빠르고 간편하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요구르트는 훌륭한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허기를 줄여주고 같은 영양소로도 더 많은 에너지를 낼 수 있어서, 수험생 같은 학생들이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단 사람마다 요구르트의 우유 성분을 소화하기 어려운 사람도 있으므로 참고하고 드시는 게 좋겠네요.


그 외에도 빵집에서 빵을 사두거나, 삼각김밥, 고구마 옥수수 등을 골라 간편히 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무리 바빠도 다 결국 먹고살자고 하는 일들이잖아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아침에 대한 중요함이 몸소 깨닫게 되는 것 같은데요. 한국인은 밥심! 아침 식사 거르시지 마시고 맛있는 아침식사하시고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요리 6가지, 간편한 음식 알아두고 평생 써 먹으세요.

하루 중에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는 '오늘은 뭐 먹지?'라는 고민일 것 같습니다. 요리를 잘 못해서 매일 사 먹거나, 시켜먹는 것이 질리고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간

100sui0zu.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 추천 7가지 알아보아요!
회사 점심 메뉴 추천, 오늘 점심 추천 간단한 점심 메뉴 알아보아요!
매운 김치, 실비 김치 유래와 집에서 만드는 법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9가지, 해장 음식
20대 두 번 진행한 M자 모발이식 비용, 탈모 약 가격등 자세한 후기 [1탄]
남자들 '이것만' 하면 2배는 잘 생겨지는 법
숨은 키 찾는 법, 키 커지는 운동 7가지로 5cm를 늘려보세요.
알아두면 좋은 여자들이 유독 좋아하는 음식 4가지
매월 14일 데이, 그 외 유명한 데이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