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먹고 다음 날 머리 아프다면 이렇게 하세요.

백설공주 2024. 1. 25.

술을 많이 마신날, 마실 때는 즐거워 평소보다 주량을 넘겨 많이 드신적이 있으실 거예요. 많이 마시는 날은 특히 다음날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고 숙취가 심하죠. 심한 경우에 타이레놀도 먹어가며 '진짜 술 안 마셔' 다짐한 적도 많고요. 오늘부터 술 먹고 다음 날 머리가 아프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두통을 줄여줄 거예요.

술 먹고 다음날 머리 아플때
술 먹고 다음날 머리 아플때

 

술 먹고 다음 날 머리 아픈 이유?

두통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수분 부족

술 먹고 다음 날 머리 아픈 이유 중 하나는 수분 부족입니다. 알코올은 이뇨작용을 도와 우리 몸의 체액, 수분을 평소보다 더 많이 배출하게끔 만듭니다. 술을 마시면 자주 화장실이 가고 싶은 이유도 알코올이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간혹 술안주로 커피를 먹지 말라고 하는데 그 이유도 커피의 이뇨작용과 알코올의 이뇨작용이 만나 더욱 체내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2. 혈당

알코올은 혈당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고 떨어뜨립니다. 혈당수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떨어지면 편두통을 일으키기 쉬운 상태가 되며 평소 혈당문제를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두통이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3. 수면 장애

술을 마시면 졸려지잖아요. 그래서 잠이 들게 되는데 이게 알고 보면 푹 자는 것 같아 보여도 실제로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상태로 수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알코올 자체가 수면 주기를 방해하고 신체가 회복하는데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미처 회복이 되지 못한 상태에 두통이 올 수 있다는 것이죠.

 

4. 알레르기

술을 마시고 얼굴이 유독 붉어지는 사람들을 본 적 있으실 거예요. 그건 히스타민 성분 때문인데 알코올은 체내 히스타민 분비를 촉진시켜 히스타민을 방출하게 됩니다. 이때 알레르기 반응 및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술 먹고 다음날 두통 덜 아프게 하는 법

 

1. 물 마시기

술을 잘 마시는 사람들의 특징이 술 마시고 물을 꼭 마셔줍니다. 물을 마시는 건 체내 알코올을 물이 희석해 배출하기 위함입니다. 술 한잔 마시면 물 한잔 마시는 것을 습관으로 들여보세요.

 

2. 식사 후 음주하기

빈속이 아닌 식사를 한 후에 술을 드셔보세요. 이럴 경우 알코올의 흡수를 늦춰 급격한 혈당 방지를 막아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에 들기 전 간단한 간식거리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담이 덜 한 채소, 과일 위주를 권합니다.)

 

3. 푹 자기

수면을 푹 자기 위해서 잠자기 전 몇 시간 전에는 술자리를 마무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럴 경우 수면에 들기 전 신체가 알코올을 보다 더 많이 배출하려고 하며 수면 중에 알코올의 간섭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우선이 되는 건 적당한 음주가 되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술에 관련된 재밌는 내용은 밑에 달아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관련 글

술 잘 마시는 법 6가지와 술 주량 늘리는 방법

술 마시다 얼굴이 붉어졌다가 창백해질 때 있으시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

술 마시면 몸이 가려워요, 그 원인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