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마시다 얼굴이 붉어졌다가 창백해질 때 있으시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백설공주 2023. 11. 17.

술을 마시면서 얼굴이 빨개지고 다시 창백하게 변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 술 오늘은 술 마시다 얼굴이 빨개졌다가 창백해질 때 이것이 좋은 신호인지 나쁜 신호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술 마실때 얼굴 빨개지는 사람
술 마실때 얼굴 빨개지는 사람

✅ 목차

  • 술 마시다 얼굴이 붉어졌다가 창백해질 때 건강 신호

 

술 마시다 얼굴이 붉어졌다가 창백해질 때 건강 신호

 

술 마실 때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술을 마시면서 얼굴이 빨개지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 현상은 술이 깨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몸이 알코올에 적응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먼저 술을 마실 때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알코올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서 아세트알데하이드를 속성 물질로 간주하게 됩니다. 이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알데하이드 분해효소라는 것이 필요한데, 이 효소가 부족할 때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모세혈관을 활성시키며 체내에 독성성 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모세혈관은 얼굴에 피부와 혈관을 연결하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얼굴이 빨갛게 올라오게 됩니다.

 

술을 마실 때 얼굴이 붉어지고 다시 창백해지는 이유

얼굴이 붉어지고 다시 창백해질 정도로 하얘지는 것은 괜찮아지는 것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술을 마시다가 얼굴이 빨개지면서 다시 창백해진다는 것은 오히려 위험한 신호일 수 있습니다. 자칫 술이 깬다는 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는데 이것은 수리 깨는 것이 아니라 알코올 민감도가 떨어져서 몸의 반응이 둔해졌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몸은 처음 들어온 알코올에 있어서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알코올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면 이것에 적응하면서 덜 민감하게 반응하는데요. 안색이 돌아온 이유는 이미 과음을 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창백해질 때 생기는 증상

얼굴이 하얘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 얼굴이 하얘졌을 땐 몸에 쌓인 독성 반응이 호흡수 심장 박동수 혈압과 같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과도할 경우 심장마비와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이 과음을 할 경우 암 발생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음주로 인해서 생기는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고혈압에 발생 위험이 1.4배가 높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식도암 발생 위험은 6~10배가 더 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참고로 세계보건기구에서 권고하는 하루 적정 음주량은 남자는 네 잔 여자는 두 잔 미만입니다.

 

✅ 숙취 해소에 좋은 해장 음식 알아보기

 

 

✅ 술 잘 마시는 법 알아보기

 

 

함께 보면 좋은 건강 관련 글

피부 가려움증, 피부 붉은 발진 가려움은 몸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

무릎 통풍 증상, 통풍 발생하는 이유와 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고 있지만 알고 보면 가짜 다이어트 음식 6가지

신장병 증상, 신장질환 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과 콩팥에 좋은 음식

고혈압 원인과 고혈압 증상, 고혈압을 약 없이 치료 방법?

자고 일어나도 눈이 피곤할 때, 눈 피로 푸는 방법 모든 걸 알려드릴게요.

얇은 머리카락, 탈모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8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