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테비아 커피믹스 당뇨 환자가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백설공주 2024. 5. 14.

스테비아는 단맛을 내는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들어있는 식물입니다.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00~300 배 정도 단맛을 내는데 칼로리는 설탕 1%에 불과하다고 알려져 설탕 대체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테비아로 만든 커피믹스도 건강에 괜찮을까요?

 

오늘은 스테비아 커피믹스가 건강에 괜찮은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스테비아란?

 

스테비아
스테비아

 

중남미 지역에 자라는 식물로 줄기, 잎에서 단맛이 나는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있습니다.

 

설탕의 200~300배 단맛을 내는 게 특징인데요. 뿐만 아니라 혈당 지수인 GI 지수가 0에 수렴합니다. 이것은 칼로리가 낮다는 뜻이며 혈당지수를 크게 높이지 않는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단맛을 내는데 칼로리가 낮은 이유로 설탕 대체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같은 감미료여도 설탕은 인공 감미료며 스테비아는 천연 감미료이기 때문에 호불호를 갈리게 된 것이죠.

 

2. 일반 믹스 커피와 당뇨 환자

 

커피믹스를 자주 드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커피믹스는 단 맛으로 먹죠. 보통 믹스커피 한잔에 절반 정도가 설탕의 양입니다. 생각보다 많지 않은가요?

 

믹스커피를 한잔 마시게 되면 하루 설탕 권장량의 10%를 마시는 겁니다. 그러나 믹스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하루에 한잔으로 끝나지 않죠? 보통 2-3잔 정도씩은 마십니다.

 

설탕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킵니다. 즉, 당뇨병에 엄청 안 좋습니다. 때문에 당뇨환자라면 믹스커피를 먹으면 안 됩니다. 근데 이 믹스커피 이 맛있는 것을 끊기란 쉽지 않습니다.

 

 

3. 스테비아 커피믹스와 당뇨 환자

 

일반 믹스커피를 줄이지 못하겠다면 스테비아 커피믹스로 바꿔보세요. 스테비아 커피믹스는 일반 커피믹스와 달리 설탕을 스테비아로 대체한 제품입니다. 

 

어떤 스테비아 커피믹스 제품이든 좋습니다. 스테비아 커피 믹스는 당, 콜레스테롤이 전혀 함유되어있지 않고 칼로리도 0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믹스에 넣을 때 뜨거운 물을 넣게 되는데 이때 설탕이 들어간 커피믹스는 '당 독소'라는 것을 발생합니다. 그러나 스테비아 커피믹스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테비아 커피믹스가 당뇨 환자, 당뇨병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 몸에 좋은 스테비아 커피믹스 보러 가기

 

 

물론 스테비아 커피믹스도 혈당이 상승합니다. 아예 상승하지 않는 것은 아니고요. 그러나 혈당 상승의 양이 일반 커피믹스와는 차원이 다른 정도로 낮습니다. 때문에 커피믹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도 있고 건강도 잡은 스테비아 커피믹스를 드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관련 글

파로 곡물 효능 먹는 법, 당뇨 환자가 '파로' 를 먹어야 하는 이유?

1형 당뇨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어린 나이에 당뇨병이 생긴다면?

1형 당뇨 2형 당뇨 차이 원인 치료 방법, 치료법이 다르니 꼭 알아두세요.

저밀도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낮추는 방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혈당 측정기 사용법, 가정에서 사용시 꼭 숙지 해두세요.

혈당측정기 추천 4가지, 제품 별 특징 혈당측정기 사용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