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과 건강 정보

두피열 내리는 방법과 두피열 내리는 샴푸 알아보세요!

by 백설공주 2022. 7. 31.
728x90

두피에 열감이 심한 것은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며 이는 곧 탈모 증상이 더욱더 진행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특히나 여름에는 쉽게 피부가 뜨거워져 매일 열감을 내려주는 것이 탈모 예방에 효과가 탁월한데요. 오늘은 두피열 내리는 방법과 두피열 내리는 샴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피열
두피열

 

  • 두피열과 탈모의 연관성

탈모가 진행되는 것은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많은 탈모 환자들은 공통적으로 두피에 열이 많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그 온도는 다른 사람들의 체온보다 1~2도가 높다고 합니다. 신체의 1~2도가 높다는 것은 두피 뾰루지, 각질 형성, 피지의 과다분비 등 굉장히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는 것만으로도 탈모의 진행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두피열 원인

두피열의 원인은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운동부족, 스트레스, 음주, 흡연, 옳지 못한 식습관 등 다양한 이유로 혈관이 수축이 되면서 혈액 전달이 원활하게 되지 못해 체내의 혈액 소모량이 줄어 두피로 혈액이 몰리게 되면서 열이 발생하여 탈모를 유발합니다. 때문에 두피열을 내리는 방법엔 체내 열과 독소를 유발하는 음식을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열 내리는 법

▶수분 섭취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은 신체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이는 신체 내부의 열을 내리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특히나 알칼리성 미온수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좋기 때문에 이왕 수분을 섭취한다면 알칼리성 미온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팩

두피의 열을 직접적으로 내리는 방법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진 허브, 녹차, 민트와 같은 두피 팩을 하는 것이 두피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렴한 허브 두피 팩 알아보기

▶반신욕

반신욕을 하게 되면 배가 따뜻해지면서 중심 체온이 올라가게 되며 머리에 있던 두피열이 내려오기 때문에 머리가 시원해집니다. 반신욕은 주 3회 이상 실천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탈모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금주

술을 마시게 되면 체내 온도가 올라가게 되는데 이는 두피열이 올라가므로 금주 또한 열을 내리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알코올은 모발의 주 성분인 단백질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인 이유도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

꾸준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입니다.

 

▶동물성 단백질 줄이기

육류, 생선, 우유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며 두피열을 올립니다.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보다는 콩, 현미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두피열 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피열에 좋은 샴푸

쿤달 리프레싱 쿨 샴푸

 

쿤달 리프레싱 쿨 샴푸 아쿠아민트향

COUPANG

www.coupang.com

  • 가격 : 16,900
  • 장점

쿤달 리프레싱 쿨 샴푸는 바다의 차가운 물살이 떠오를 만큼 향이 진한 유칼립투스향으로 매우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샴푸질을 하기 전 손에 샴푸를 짜기만 해도 손이 시원해지는 만큼 두피에는 더 한 시원함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거품이 많이 생겨 세정력 또한 손에 꼽을 정도로 좋습니다. 또한 쿤달 리프레싱 쿨 샴푸는 40가지의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으로써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극 없이 순합니다.

 

닥터 방기원 쿨 탈모 샴푸

 

닥터방기원 쿨 탈모 샴푸

COUPANG

www.coupang.com

  • 가격 : 12,900
  • 장점

닥터 방기원 쿨 탈모 샴푸는 피부시험 전문기관에서 평가한 두피열 진정, 두피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고 판단된 제품으로써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입니다.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한방 조성물 육미지황 콤플렉스와 다양한 성분들이 두피의 컨디셔닝을 도와주며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만큼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봤다는 후기들도 많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두피열 내리는 방법과 두피열 내리는 샴푸를 알아보았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뜨거운 여름날에는 두피열이 쉽게 올라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열을 내려서 탈모 증상 완화와 예방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두피 관련 글

얇은 머리카락, 탈모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8가지

두피 가려움증, 밤에 유독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와 해결 방법

새치 흰머리 원인,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는 뽑지 말고 자르세요.

20대 두 번 진행한 M자 모발이식 비용, 탈모 약 가격 등 자세한 후기 [2탄]

맥주 효모 환 효능 6가지, 비오틴 이런 분들이 드시면 큰일 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