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음식과 건강 정보

가성비 배달 음식 베스트 5

by 백설공주 2021. 12. 27.
728x90

최근 1인 가구 및 혼밥족들이 많아지면서 가게에서 음식을 먹는 것보다 배달 음식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먹기엔 편하지만 한 끼로 배달음식을 먹자니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나요? 오늘은 가성비 배달 음식 베스트 5를 추천해드리면서 혼밥족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배달 음식 베스트 5 

*가성비의 기준은 '시킨 음식을 가지고 세끼를 다 먹을 수 있는가? '에 중점을 뒀습니다.

 

1. 매운 닭발

닭발
닭발

닭발이 의외로 가성비 음식이라는 사실 아셨나요? 닭발은 1인분에 보통 15000원 정도의 가격선이 형성이 되는데요. 닭발은 불향이 가득하며 매운맛을 즐길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양이 엄청 푸짐합니다.

 

닭발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국물 닭발 같은 경우엔 다 먹은 후 부족하면 면 사리를 넣어먹거나, 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배달음식 한 번을 시킨 것으로 하루 3끼를 채울 수 있는 가성비 배달 음식입니다.

 

또한 닭발은 기본 구성이 15000원부터 시작하지만 사이드 음식 (주먹밥, 계란찜 등)을 추가하더라도 2만 원 남짓 하기 때문에 다른 배달메뉴와 비교했을 때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육안으로 보기에 혐오스러워하는 사람도 있고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에게는 단점이 될 수가 있겠네요.

 

2. 차돌 짬뽕

차돌짬뽕
차돌짬뽕

차돌 짬뽕 또한 가성비 배달음식으로 꼽힙니다. 차돌 짬뽕은 지점마다 다르지만 만원에서 조금 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차돌 짬뽕은 고소한 차돌이 들어간 매운 국물이 특징으로, 차돌 짬뽕을 시켰을 때 면과 국물을 따로 주문을 한 후, 국물을 국자로 다른 냄비에 덜어서 소분을 한 후 면을 넣고 나눠 먹으면 하루 세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배달음식입니다.

 

또한 면을 즐기고 난 후 국물에 밥을 말아먹거나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차돌 짬뽕은 중국집 대표 메뉴이기 때문에 배달 또한 빠르다는 장점.

 

여기서 팁은 꼭 짬뽕을 시킬 땐 면과 국물을 따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3. 분식

분식
분식

최근 프리미엄 떡볶이 가게들이 가격이 비싸지긴 했지만, 분식은 이미 오랫동안 가격이 저렴하다는 생각이 지배적으로 드는 대표 메뉴였습니다. 프리미엄 떡볶이가 아닌 동네 분식점의 배달 같은 경우 떡볶이는 1인분에 300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보통 분식은 떡볶이만 먹지 않죠. 세트로 즐기면 15000원 내외로 떡볶이 순대 튀김 세트라던지 떡볶이 어묵 튀김 이라던지 여러 가지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분식은 다양한 메뉴를 구성해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달큼한 떡볶이 소스에 면 사리를 넣어 먹어도 되고 시킨 어묵 국물이나 순대에 소주 한잔 깃들여도 가격이 부담 안 되는 가성비 배달음식입니다.

 

4. 반찬배달

반찬
반찬

최근에는 다양한 메뉴를 배달하는데요. 이에 맞춰 반찬배달을 가성비 배달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찬의 가격은 보통 4000원대에 형성하는데 3~4가지 담아 시키면 자취생에게 3끼뿐만 아니라 일주일 정도 먹기 좋은 가성비 배달음식입니다.

 

반찬의 경우 흔히 '밥도둑'이라는 메뉴들이 즐비해있고, 원하는 반찬들을 골라 담는 장점과 소분만 잘한다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일반적인 배달음식이 너무 물린다면 가성비 배달음식으로 반찬배달을 추천드립니다.

 

5. 부대찌개

부대찌개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가성비 배달음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찌개의 가격대는 13000원 정도 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양은 셋이서 먹기에도 충분한 양으로, 찌개 자체가 염분이 많아 밥도둑인 점. 다양한 야채도 들어있고 육류인 가공햄, 소시지, 만두 등등 보편적으로 모든 사람의 입맛에 최적화된 음식입니다.

 

배달을 받은 후 소분을 잘해서 먹을 수 있는 양만 먹고 짜다면 물을 넣고 부족하다면 집에 있는 야채나 냉동만두 등을 넣어 먹는다면 효율을 최대한으로 뽑을 수 있는 가성비 배달 음식입니다.

 

어느 정도 다 먹었다면 그 후 면사리나 볶음밥은 이미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부대찌개는 여러 가지를 섞어 만든 것이 특징으로 집에 남아있는 것을 넣어 만들면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취생들에게 혹은 혼밥족들에게 필수인 가성비 배달 음식 베스트 5를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배달료 인상으로 인해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게 꺼려지는데, 조금이나마 가성비 배달 음식을 시켜 먹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 추천 7가지 알아보아요!

치질에 좋은 음식? 이것을 드셔 보세요

매운 김치, 실비 김치 유래와 집에서 만드는 법

감자의 종류와 효능

마늘 효능 10가지와 성분 그리고 부작용

등드름의 원인과 등드름 없애는 방법은?

숨은 키 찾는 법, 키 커지는 운동 7가지로 5cm를 늘려보세요.

고혈압 원인과 고혈압 증상, 고혈압을 약 없이 치료 방법?

댓글